국내봉사
- 등록일
- 2022-07-15
- 작성자
- 참사랑재능나눔센터
- 조회수
- 304
2022년 참사람사회공헌센터 통도사 자비원 간식지원 봉사활동
참사람사회공헌센터(처장 김인홍)는 지난 7월 14일(목) 양산시 하북면에 위치한 통도사 자비원에 방문하여 자택에서 홀로 무더위를 견뎌내고 계시는 재가어르신 90여 세대를 대상으로 간식지원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봉사는 학교 건학이념구현을 목적으로 시행되었으며, 봉사활동에 참여한 학생들은 총 3명이다. 학생들은 여름 제철과일인 수박 총 36통을 직접 씻고 손질 및 포장작업을 마치고 어르신들께 과일을 전달해드림으로써 사회적 소외계층에 속한 분들과 소통하고 자비를 실천하는 방법을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동국대학교 참사람사회공헌센터는 그 동안 매년 소외계층을 위해 간식지원 및 생필품 지원 봉사를 꾸준히 진행해왔다. 봉사에 참여한 3명의 학생들은 "저희들이 직접 손질한 과일들을 받으시고 좋아하실 어르신들의 모습을 생각하면 뿌듯하다. 날은 매우 덥지만 이런 좋은 기회에 경제적인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분들께 도움이 되는 봉사를 하게 되어 기쁘다"라고 봉사소감을 말했다.
그리고 김인홍 참사람사회공헌센터 처장은 “이번 나눔 봉사는 동국대 경주캠퍼스가 실천하고 있는 다양한 지역사회 공헌 사업의 일환”이라며 “학생들이 몸소 행동으로 나눔을 꾸준히 실천해 인성함양은 물론 지역사회에 대한 책임감도 키워 나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